NOTICE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subject [NEWS] 리수스, 기능성 특허 기술 통해 ‘테크 뷰티’ 시장 선도
writer LUMENCOS (ip:)
  • points 0점  
  • date 2020-01-09
  • recommend click
  • hit 23

기능성 특허 기술 통해 ‘테크 뷰티’ 시장 선도

리수스 문태훈 대표



세계적으로 K뷰티의 인기를 이끈 대표적인 아이템으로는 ‘마스크팩’을 빼놓을 수 없다. 하지만 ‘비슷비슷한’ 제품으로 인해 시장 경쟁이 치열해진 상황에서 중소 브랜드들은 차별화된 제품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능성 특허 기술을 통한 ‘테크 뷰티’로 제품 출시 이후 빠르게 유통채널 확장에 성공한 리수스의 문태훈 대표를 만나 브랜드 현황 및 앞으로의 계획을 들어봤다.

회사를 소개한다면.

2018년 9월 설립된 리수스는 기능성 특허 기술 기반의 테크 뷰티 화장품 제조업체다. 현재 ‘루멘코스’라는 브랜드를 통해 전문가 집단의 과학적인 연구로 탁월한 피부 개선 효과를 가진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루멘코스는 라틴어로 빛을 의미하는 ‘lumen’과 건강한 피부를 위한 화장품 ‘Cosmetic’을 합해 지었다.

화장품 사업을 시작한 계기는.

약 15년간 현대백화점그룹에서 근무하며 백화점 및 면세점에서 화장품 관련 업무를 진행했고 리테일 진출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해왔다. 컨설팅 과정에서 K뷰티 브랜드들은 국내에서 돈을 벌기 어려워 해외로 진출하는 사례를 많이 봤다. 해외시장 판로 개척과 관련해 깊이 있는 컨설팅을 진행하고자 브랜드 창업에도 관심을 갖게 됐다.

대표 제품을 소개해달라.

루멘코스 ‘루시아 홀로그램 마스크팩’은 친환경적인 리오셀 제법으로 탄생한 텐셀스킨에 홀로그램 시트를 증착했다. 에센스 속에 함유된 수분 및 영양 증발을 막고 보습 효과를 오래 지속시키는 비주얼과 기능성이 겸비된 신개념 마스크다. 홀로그램 시트는 육각형 패턴의 빈틈으로 피부가 숨을 쉬면서 밀착력 및 흡수력이 강화된 특수 원단이다. 코스메틱 테크놀로지를 통해 주름개선 효과를 강조한 ‘골드’, 미백 효과를 강조한 ‘실버’ 등 2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첫 제품으로 마스크팩을 선택한 이유는.

마스크팩은 다른 제품보다 시장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사드 이후 마스크팩 시장이 ‘레드오션’으로 불렸지만 그후에도 ‘스타 아이템’들은 지속적으로 나왔다. 저가형 마스크팩의 경우 자본력이 풍부한 회사를 이길 수 없지만 프리미엄 시장은 기회가 있다고 판단했다.

신규 브랜드로는 빠른 속도로 유통채널을 확장하고 있다.

면세점에서 MD 경력이 있는 만큼 바이어들이 원하는 콘셉트로 접근해 리테일채널이 빨리 열렸다고 생각한다. 지난해 6월 제품이 출시되자마자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과 신세계면세점 강남점에, 9월에는 프리미엄 H&B스토어 ‘태그온뷰티’에도 입점했다. 마스크팩 브랜드로는 최초로 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열었고 뷰티 전문 TV프로그램에서도 소개되며 입소문을 탔다. 제품의 특별한 시각적 효과로 인증샷을 통한 SNS 이슈화 및 체험 후기를 통해 기능에 대한 신뢰성도 확보했다. 주요 오픈마켓에 입점해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쿠팡에서 진행한 행사에서는 1일 1000만원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해외 시장 진출 현황은.

해외는 온라인 시장에 먼저 진출하고 향후 H&B스토어로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해외 뷰티 박람회 참가를 통해 판로 개척에도 힘쓰고 있다. 지난해 10월 일본 화장품 유통 벤더에 초도 물량을 수출했고 세부 내용을 협의 중이다. 러시아 및 태국 바이어와도 수출을 논의하고 있다. 중국 왕홍 등 유명 인플루언서도 활용하고 있으며 정식 수출은 위생허가를 취득한 후 일정을 조율할 예정이다. 2020년 해외 온라인 시장에서만 1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은.

앞으로도 백화점, 면세점, 프리미엄 H&B스토어 입점을 확대해 ‘테크 뷰티’를 강조한 기술 기반의 프리미엄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 올해 상반기에는 색상이 변화하는 마스크팩을 출시할 예정이다. 향후 선크림 및 재미난 마스크팩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도 갖고 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색조제품 개발도 준비 중이다.

화장품신문 양혜인 기자

http://www.beautynury.com/news/view/86901/cat/10

file
password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password :

/ byte

password : ok cancel